티스토리 뷰

 

하나 은행은 신차 및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 구매 대출을 운영하고 있으며, "1Q오토론"과 "안심 오토론"이라는 두 가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 은행 오 토론'은 자동차 구매와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중요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내 < 오토론 < 자동차금융 < 하나카드

 

1Q오토론과 안심 오토론

  • 1Q오토론: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대출 가용성과 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약 5.3%로 설정되어 있으며, 현재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 소득자와 성인만 자격을 갖추고 있으면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대출 한도는 신차는 6천만 원, 중고차는 4천만 원입니다.
  • 안심 오토론: 연소득 1,800만 원 이상인 직장인과 민간 기업의 신용 평가 제도에 따라 신용 등급이 좋은 자가 해당됩니다. 대출 한도는 300만 원에서 5천만 원이며 대출 기간은 근로 소득자는 최대 10년, 개인 사업자는 최대 5년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금리는 연 4.6%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동차 대출

하나은행은 개인 사업자 전용 자동차 대출 상품인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자동차 대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 이상 사업을 한 개인 사업자가 신차 및 중고차 구매에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는 신차는 최대 6천만 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 원입니다. 대출 기간은 신차는 1년부터 10년까지, 중고차는 1년부터 5년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기준 금리에 추가 금리를 더한 형태로 적용되며, 연 4.12%부터 시작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의 조건과 장점

자동차 담보대출은 차량의 가치를 기준으로 결정되는 대출 상품으로, 신용 등급과는 별개로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세 이상이라면 대출이 가능하며,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다양한 은행에서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차량 시세의 80~90%까지 가능하며, 개인 신용점수가 550점 이상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승합차, 승용차, 화물차, 대형 이륜차, 캠핑용 등 다양한 차량 대상으로 설정됩니다. 금리는 평균적으로 6%~19% 범위로 책정되며, 연체 기록이 있다면 대출 가능성이 감소합니다.

 

다양한 대출 상품과 혜택

뱅크몰을 통해 자동차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신용 대출을 가지고 있어도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하는 것이 이자를 낮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BNK캐피탈, 웰컴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KB캐피탈, 하나캐피털, 페퍼저축은행 등 금융권을 활용하여 자동차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나 은행의 1Q 오토론 신청 방법과 조건

하나 은행 1Q 오토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의 재직(또는 1년 이상 사업영위)을 한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하며, 자동차 구입자금, 신차 대환자금, 중고차 구입자금, 중고차 대환자금의 용도로 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해당됩니다. 대출 금리는 대출 금액, 대출 기간, 신용 등급에 따라 적용되며, 최저 연 4.503%에서 최고 연 4.870%으로 책정됩니다. 1Q오토론은 최대 6천만 원의 대출 한도를 가지고 있으며, 대출 기간은 최소 12개월부터 최대 120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 약정 체결 시 인지세를 부담해야 합니다.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에는 재직증명서(급여 소득자), 사업자 등록증명(사업 소득자), 자동차 매매 계약서, 자동차 등록원부, 소득증빙 서류, 신분증 등이 포함됩니다. 하나 은행 오 토론은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대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여 부담되는 자동차 가격을 더욱 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취급점 상품명 한도 금리
우리은행 우리드림카 6천만 원 6.35%~12%
신한은행 마이카 6.79% (최저금리) 7.39% (최고금리)
국민은행 KB매직카 기본금리 7.6%  
하나은행 원큐오토론 4천만 원 7.08%~7.4%
농협 NH간편오토론 6천만 원 최저 7.59%
부산은행 BNK 드림차 최저 5.65%  
대구은행 DGB 플러스 오.토론 최저 4.48%~4.98%  

 

하나 은행은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다양한 자동차 구매 대출 상품을 통해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 은행 오 토론'은 자동차 구매 및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며, 대출 상품과 혜택을 비교하여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