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가상 키보드(Virtual Keyboard)는 컴퓨터 키보드를 대신하여 화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키보드가 고장 났을 때나 잠긴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 실행 방법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를 실행하는 방법은 크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1. 작업 표시줄에서 터치 키보드 단축 표시(Y)를 선택하고,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는 방법
  2. 윈도우 메뉴에서 "실행"을 선택하여 "osk"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실행하는 방법
  3. "제어판"에서 "접근성"을 선택하여 "가상 키보드"를 클릭하는 방법
  4. 윈도우키 + Ctrl키 + O키를 누르는 방법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 사용 방법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는 마우스로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키보드 모양과 키 배치들이 변경되며 터치 팬 입력까지 가능한 터치 키보드도 제공됩니다. 화상 키보드 기능을 사용하면 텍스트 자동 완성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터치 키보드 사용 방법

윈도우에서는 화상 키보드(터치 키보드) 기능을 제공하여 키보드 입력이 안 되는 상황에서도 마우스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터치 키보드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Y)"를 선택한 후, "터치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는 것입니다. 터치 키보드에는 5가지의 입력 방식이 있으며, 원하는 입력 방식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간단한 작업 정도의 급한 불에서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긴 글 작성이나 복잡한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내장 가상 키보드 사용 방법

윈도우 키보드가 고장 난 경우에는 컴퓨터 내장 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를 실행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에서 우클릭하여 "도구 모음" 메뉴를 선택한 후에 "터치 키보드 단축 표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작업 표시줄에 가상 키보드 아이콘이 생성되고, 아이콘을 클릭하여 입력 에디터(노트패드 등)에서 가상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는 5가지 입력 유형을 지원하며, 마우스나 터치 펜 입력도 가능합니다. 또한 가상 키보드 설정에서 언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 설정 화면 하단의 언어 기본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언어 추가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결론

윈도우 가상 키보드는 컴퓨터 키보드가 고장 났거나 잠긴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10 가상 키보드는 네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터치 키보드는 작업표시줄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내장 가상 키보드는 입력 에디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5가지 입력 유형과 언어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