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신한은행 의료인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인대출이란?

신한은행에서는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의료 종사자들의 생활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대출신청자격

대출신청자격은 간호사, 치료사, 의료기사로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단, 의사를 제외한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대상이며, 여기서 말하는 치료사 및 의료기사는 물리치료사, 치과위생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치과기공사, 의지보조기기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를 의미합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불가능하며 신용대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며,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책정됩니다. 대출금리는 연간 최저 3.58%부터 적용됩니다. 대출신청 시 실제 금리는 신청시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6개월 이상, 1년 이내이며, 원금분할상환의 경우 6개월 이상 5년 이내로 설정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금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필요서류

대출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국가전문 자격증 또는 면허사본입니다.

 

의료인대출 상품 종류

신한은행의 의료인대출은 '2.0'과 '서울보증보험' 상품으로 구분됩니다. 오늘 안내하는 상품은 '신한 의료인 행복대출(서울보증보험)'입니다.

 

대출대상 및 대출한도

대출대상은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의 간호사, 치료사, 의료기사로 근무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3.68%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6개월 ~ 5년 이내이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금분할상환방식이 있습니다.

 

필요서류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로는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국가전문자격(면허)증 사본 중 해당사항에 맞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정보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불가능하며,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내이므로 인지대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환능력에 비해서 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니, 신중한 대출 결정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및 앱에서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 종사자들을 위한 '신한은행 의료인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경우 신중한 검토 후 대출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