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상품 소개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전세자금대출 상품인 '원큐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은 최대 222백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3.65%~4.208%입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또는 연간소득의 최대 3.5배 이내 중 낮은 금액으로 정해지며, 대출금리는 상황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대출 대상

대출 대상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국민인 거주자로서,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지방소재 가구는 3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세대주 또는 그의 배우자 등이 해당됩니다.

 

대출 기간 및 신청 방법

대출은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 최장 2년(최대 20년까지 연장 가능)까지 가능하며, 신청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 및 비용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전・월세계약서(원본)와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영수증 등 서류가 필요하며, 대출관련 비용으로는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료 등이 있습니다.

 

'하나 전세금안심대출' 상품 소개

또한, 하나은행에서는 '하나 전세금안심대출'이라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전세자금대출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의 결합상품으로, 대출조건은 1년 이상의 임대차계약 체결 및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불한 분이 대상이 됩니다.

 

대출 대상 주택 및 한도

대출 대상 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등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4억원이고, 부부합산 1주택자는 최대 2억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이내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기간 및 구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기준금리 상승으로 금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기간은 최장 25개월이며, 대출만기일은 전세계약 종료일 + 1개월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대출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이자는 약정일 매월 후취됩니다.

 

신청 방법 및 비용

'하나 전세금안심대출'은 영업점 방문 및 홈페이지 상담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대출관련 비용으로는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료(고객부담) 등이 있습니다.

 

소득공제 혜택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소득자, 국민주택규모의 주택 등 일정 조건 충족 시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추가 정보

대출계약철회권, 금리인하요구권 등의 권리가 존재하며, 대출한도와 금리는 손님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주택보유수, 고가주택 보유여부, 규제대상 주택 취득 등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규정에 부적합하거나 은행에서 정한 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영업점 및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하나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