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의 치아 건강은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치아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나 노인층에서는 치아 노화와 질병으로 인한 영구치 탈락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는 대체치아로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65세 이상 임플란트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비용과 혜택

임플란트는 영구치 탈락 시 대신하는 방법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의 가격은 재질, 위치, 국산 또는 수입산 등에 따라 다르며, 국산 임플란트 시 기본 가격은 90~150만원 정도입니다. 수면 임플란트는 수면 마취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며, 임플란트 가격과 수면 마취 비용 모두 평균적으로 15만원 정도입니다.

 

앞니나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앞니의 경우 뼈 이식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전체 수술 기간은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이며, 치아의 개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가입자나 피부양자를 대상으로 임플란트 비용과 틀니 제작비의 70%를 혜택으로 지원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지역별,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병원은 임플란트 시술 비용을 미리 공개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치아는 1인당 평생 2개입니다. 완전 무치악 환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참고

  • 보건복지부. (2021). 무알콜 구강청결제, 치주염 예방에 도움.
  •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 65세 이상 치아교정 혜택.
  • 한국치위생학회지. (2020). 영구치 보존을 위한 치아 클리닝의 중요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