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주소 확인 설치없이 보는법

고양이# 2020. 11. 23. 18:29

 

맥주소 확인해 보는법 안내PC에는 고유의 주소가 입력이 될 겁니다. 더 정확히는 랜카드에 입력이 되어 있네요. 바로 MAC주소라고 하는 부분이에요. IP주소와는 달라지게 MAC주소는 랜카드에 물리적으로 입력이 되게 되어진 고유 번호이거든요.

 

 

통신을 하시면서 MAC주소도 같이서 전송이 되어져지기도 하는데 이떄 PC를 식별하는 정보로 이용이 되시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맥주소 확인 해보는법 두가지를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상단에보이는것과 같이 가장우선 실행창을 실행을 해주셔야 해요. 시작을 누르셔서 실행을 눌러주시거나 <윈도우키 + R>을 눌러주셔서 실행창을 켜주십시오.그러면 바로 실행창이 나오게 되실겁니다. 그렇게 하고 CMD라고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CMD를 입력을 해보시게 되면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이부분에서 ipconfig /all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입력을 해 보시게 되어지시면 바로 결과가 나오게될거에요.

 

 

이러한 방법으로 방문자분들의 네트워크 상태에 대하여 전부 나오게되요. 랜카드의 물리적주소라고된 부분이 바로 MAC주소입니다. 랜카드가 여러개 있을때마다 여러개가 나오게될수가 있습니다.

 

 

또 다른 법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시간에는 제어판을 이용하시는법이에요.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시고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보기를 눌러보세요.

 

 

클릭을 해보시게 되면 이러한 식으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부분이 나오게 되어질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이더넷'이라고 되어 있는곳을 클릭해주면 되는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그러면 결과들이 나오게 되어 지실 거예요. 이 부분에서 또다시 한번 자세하게 버튼을 눌러줘야합니다 그렇게 해야 상세정보가 나오게되요.

 

 

이러한식으로 상세정보가 나오게 되어졌네요. 이번엔 맥주소 확인해보시는 방법 두 가지 안내해보았어요. 궁긍하시던 분들은 이러한식으로 조회를 해 주신다면 된답니다. 도움이 되였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